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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순서 제대로 알기

바쁜 현대인들은 많은 일들을 집안에서 수행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수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당일 발급도 가능하오니 급하신 분들은 꼭 활용해 보세요.

 

 

컴퓨터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후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이곳에서는 인증서에 대한 인터넷 발급은 물론이고, 갱신, 암호찾기, 삭제, 폐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보인증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을 때 선택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개인용으로 만들 것인지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사업자 용으로 만들 것인지 선택해야 하는데요.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개인"을 선택해 주세요. 사업활동에 필요한 전자세금계산서 업무용으로 사용할 것이라면 사업용을 선택하시면 되고요.



여기서 공인인증서를 신청하면 당일 바로 발급 받아 사용이 가능한데요. 우체국이나 기업은행에 서류를 제출하러 가야 하기 때문에 해당 지점이 열려있는 시간에 진행할 때 가능합니다. 하나의 인증서로 인터넷에서 진행하는 대부분의 용도로 사용하고 싶을 때 범용 버전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1년 동안 사용할 때 부가세 별도로 4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좀 더 저렴한 것을 찾는다면 "개인 상품 전체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새롭게 열린 페이지를 보면 범용을 포함하여 이곳에서 인터넷으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는 상품이 여러 개 나타나는데요. 국세청 홈택스를 사용하기 위해 발급을 받으신다면 홈텍스 전용을 추천 드립니다. 범용보다 이용료가 저렴해요.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것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데요. 국세청 홈텍스 전용의 경우 부가세 포함해서 1년에 2,200원입니다. 사용용도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해당 용도로만 사용하신다면 해당 인증서를 선택하는 것도 좋아요. 인터넷 상에서 바로 발급을 진행하고 싶다면 "바로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신청서를 작성하기 이전에 전체적인 공인인증서 발급 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방금 이용한 사이트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수수료를 결제해야 해요. 두 번째로는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앞서 언급한 우체국과 기업은행 지점에 가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집 밖에 나갈 수 없는 경우에는 설치기사 방문을 요청하면 됩니다. 서류를 제출한 이후에는 이메일을 하나 받게 되는데요. 해당 이메일을 통해 발급 진행을 완료하면 됩니다.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많지 않습니다. 신청서 1부와 식별 가능한 신분증 앞면 사본 1부면 충분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에 관련된 서류가 필요하니 참고해 주세요.



앞서 뒤로 미룬 신청서 작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것은 정말 쉽습니다. 사이트에서 나타난 약관에 동의하고, 서류제출를 하기 위해 방문할 곳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수수료 결제를 마치면 됩니다. 그럼 공인인증서 발급에 관한 인터넷 신청은 완료됩니다. 이 다음부터는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서류제출기관에 방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