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 (90% 가능)

환전을 하려고 하는 액수에 따라 방법이 달라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는 여행용의 경우에는 소액에 한해서 수수료를 꽤 저렴하게 해주는데요. 이 때 금액이 크면 수수료 혜택을 받기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큰 금액에 대해서도 싸게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2가지 방법 모두 알려드릴테니 필요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 2가지 참고하기.

1. 해외 여행하기 위한 경우 (90% 할인)

a. 공항을 가는 길에 서울역을 들리는 경우라면 서울역에 있 환전 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그런데 줄을 서야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추천 드리지는 않아요. 여행에서 사용할 엔화가 필요한 경우에는 어플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b. 위비뱅크를 이용하면 엔화 환전을 할 때 90% 수준으로 싸게 할 수 있어요. 이 방법은 2020년 6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어요. 아직 오랜 기간이 남아있어요. 참고로 1일 매매 한도가 있어요.



c.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일단 여행경비를 목적으로만 신청할 수 있고요. 신청하고 난 뒤에 가상 계좌에 원화를 입금하면 돼요. 그 다음에 신분증을 가지고 환전ATM 기기를 통해 수령하면 돼요. 수령한도는 1일 100만원이에요.



d.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주요 통화에서 일본 엔화를 선택해 주세요. 필요한 금액을 입력해 주시고요. 현재 기준환율은 1,065.21인데요. 90% 우대를 받아 -1,845 싸게 진행할 수 있네요.



e. 수령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본인에 대한 인증, 이메일 수신 정보 입력, 수령 지점 및 날짜를 등록하면 돼요. 수령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재환전이 되는데요. 그때 해당 금액을 돌려받을 계좌를 입력해 주셔야 해요.

 

 

 

2. 100만원 이상 또는 일반적인 경우 (80% 할인)

a. 여행이 목적이 아니면서 큰 액수의 원화를 엔화로 또는 반대로 엔화에서 원화로 환전 싸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30불에 해당하는 금액까지 가능해요.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영업점에 가서 외화통장을 하나 만드셔야 해요. 엔화를 모으거나 주기적으로 환전을 한다면 외화 통장이 있는 것이 나아요. 저는 제일은행의 외화보통예금 통장을 만들었어요.

 

 

b. 어플을 이용하면 쉽게 환전을 할 수 있어요. 실시간 매매와 목표환율 매매 방식 2가지가 있는데요. 수수료는 동일해요. 여기서는 원화를 팔고 엔화를 살 수도 있고, 반대로 엔화를 팔고 원화를 살 수도 있어요. 이용 방법은 간단해요. 빈 칸만 채워 넣으면 돼요.



c. 80% 수준으로 싸게 책정된 수수료를 이용할 수 있어요. 미화를 기준으로 1회에 최소 10불에서 최대 30만불 까지 가능해요.

 

 

 


지금까지 환전 싸게 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렸어요. 현재 시점에서 80% 이상 수수료를 할인 받으면 꽤 저렴한 축에 속해요. 매우 큰 금액의 경우에는 영업점에 있는 외화 담당자를 찾아가는 것도 좋아요. 일부 은행에서는 1만 달라 이상이 되면 더 높은 할인율로 우대룰 해주기도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