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해외 무료 이미지 사이트 퀄리티 높은 곳 안내 (무료)

블로그의 가독성을 높이는 데는 폰트 선택도 중요하지만, 이미지의 활용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특히 적절한 이미지를 사용하면 읽는 이로 하여금 글의 내용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 받고 이해할 수 있죠. 이번 시간에는 부담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퀄리티 높은 이미지 자료가 많은 해외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직접 이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선정한 것이기 때문에 자신 있게 추천해 드릴 수 있는 곳이죠. 두 가지 중 마음에 드는 한 곳만 이용해도 되고, 두 곳 모두 사용해도 됩니다.

 

 

첫번째 해외 무료 이미지 사이트

▲ 고화질 배경이나 인물, 동물, 사물 등의 사진이 필요할때 사용하는데요.
픽사베이와 같이 국내 및 해외에서 엄청 유명한 곳에 비해서는 덜 유명한 편이라 다른 블로그와 잘 겹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픽사베이는 국민사진이라고 할 수 있죠..) 화질이 워낙 뛰어난 편이라 배경화면으로도 사용하는데, 자주 업데이트 되니까 질리지 않는답니다.



▲ PEXELS는 CC0 License입니다.
정말로 해외 무료 이미지 사이트 맞는지 확인하고 싶을때는 CC0 License를 찾아주세요. 보시는 바와 같이 무료(Free)로 사용할 수 있고, 수정, 복사, 배포 모두 가능하다네요. 맘편히 사용해도 된답니다.



▲ People 카테고리를 잘 활용하면 좋아요.
어떤 글을 쓰느냐에 따라서 달라지지만, 글을 작성한 후 글과 관련된 감정표현을 나타내면 좋은데요. 가장 쉬운 것이 사람의 행동사진을 넣는겁니다. '자유롭다', '화나다', '피곤하다' 등 이런 단어와 매칭되는 사진을 찾아서 사용해보세요.

 

 

해외 무료 이미지 사이트 두번째

▲ 10만가지의 클립아트를 활용해보세요.
특히 파워포인트 만들때 유용한데요. PPT에서 빈공간이 있으면 허전한 느낌을 준답니다. 이때 이런 클립아트를 하나 놓아주세요. 단순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중요하게 보지 않으면서도 PPT를 잘 만들었다는 인상을 준답니다. 물론 내용과 관련 있는 클립아트를 사용해야겠죠?



▲ OpenClipart의 사이즈는 기본적으로 500x500이상이에요.
바탕화면의 아이콘 크기라고 생각하셨다면 곤란합니다. 그렇게 작으면 사용하기 힘들어요. 클립아트마다 다르지만 빅, 미디움,스몰사이즈를 선택해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데요.

 

▲ 새로운 기능이 생겼네요.
바로 EDIT Clipart 버튼인데요. 이 버튼을 누르면 해당 이미지를 인터넷창에서 내 마음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나 도형, 로고 등에 붙일 수 있답니다.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2가지 해외 사이트를 알려드렸는데요. 제가 직접 이용해본 바에 의하면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자료를 마음껏 사용해도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확실히 무료가 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