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

좋은 영어이름 짓기 사이트 소개 및 사용법 (남자, 여자)

■ 해외에서 생활은 할 때에는 물론이고, 해외 관련 업무를 많이 한다면 영어이름을 하나 만들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외국인이 발음하기에도 편하고, 친근함을 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 이번 시간에는 본인이나 자녀를 위하여 영문으로 작명을 하고자 할 때 유용한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하는 방법도 쉽고, 무료 서비스이기 때문에 부담이 없습니다.

 

 

"baby names"는 해외에서 제작한 사이트인데요. 그만큼 그쪽 분야에서 꽤 전문적입니다. 단순히 영어이름을 추천해주는 것이 아니라 관련된 정보가 엄청 많아요. 이름 짓기 할 때 정말 도움이 많이 돼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많다고 말씀 드린 바와 같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많은 메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너무 많기 때문에 필요한 것만 골라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어이름 짓기 사이트에서 가장 먼저 추천하고 싶은 것은 Most Popular Names 입니다. 인기 있는 좋은 이름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연도별 그리고 성별로 어떤 영어이름이 가장 인기가 많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2021년은 아직 집계가 안되었기 때문에 빠져있고, 2020년까지는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이름을 클릭해 보세요. 영어로 된 설명이 나오는데요. 설명을 굳이 읽어볼 필요는 없지만, 어떤 내용인지 살펴보고 싶다면 크롬 브라우저의 한국어 번역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여기서 "People who like the name Liam also like the names"를 주로 봅니다. 이름짓기 사이트에서 "Liam"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이름 목록입니다. 올리버, 에단, 오웬 등 많이 있네요.

 

 

연도에 따라 Liam을 얼마나 많이 사용했는지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서 현재로 올수록 사용하는 사람이 많네요. 남자 이름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파란색 그래프만 나와 있네요.

 

 

선호하는 영어 알파벳이 있는 경우에는 사이트 상단에 있는 알파벳 메뉴를 클릭해 보세요. "K"를 클릭해 보니 해당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영어이름이 굉장히 많이 나옵네요. 남자, 여자, 중성 이렇게 3가지로 분류가 되어 있으니 탭 버튼을 눌러 보세요.

 

 

이번에는 여자 아이 짓기에 도움이 되는 모음을 살펴보았습니다. kaavia, kaawa, kabira 등 여러 가지가 있네요.

 

 

다른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영어이름을 피하고 싶다면 "Top Unique Names" 메뉴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남자, 여자, 중성적 이렇게 3가지로 1위부터 10위까지 유니크한 이름을 만나볼 수 있어요.

 

 

특정 국가에서 많이 사용하는 영어이름 짓기 가능한데요. 호주, 브라질, 캐나다, 프랑스, 이탈리아 등 좋아하거나 그쪽 나라 사람들과 교류가 많다고 생각하는 나라를 선택해 보세요.

 

 

저는 프랑스를 선택했어요. 프랑스를 선택한 결과 프랑스에서 선호하는 영어이름이 쭉 나오네요. 나단, 루카스, 레오, 가브리엘, 엠마 등 정말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