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

무료 회계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처음 사업을 시작할 때에는 운영비를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생각지도 못한 비용이 발생하는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규모가 작을 때에는 회계 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경리, 세무, 관리 등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본 사용법도 함께요.


주로 대기업에서는 직접 개발한 업무용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본인들 입맛에 맞는 기능을 갖출 수 있고, 유지보수 및 관리하기 수월하기 때문인데요. 회계 업무는 어느 회사나 유사하기 때문에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큰 문제 없습니다. 회계 전문가가 아니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사오니 하나씩 따라 해보세요.

 

 

쉽고 편한 무료 회계 프로그램 사용하기

▲ 다운로드 받기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자료실을 아시나요? 제가 알기론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로 알고 있는데요. 여기에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바로 내려받을 수 있으니 다운로드 해주세요.

▲ 설치하기

설치파일을 클릭하면 무료 회계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회사 등록에서는 '회기/그룹명', '상호' 정도만 입력해도 됩니다. 회기연도 설정과 데이터 백업에 대한 확인도 꼼꼼히 해주시면 돼요.

▲ 큐머니는 2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기본 형은 회계, 물류, 부가세 관리를 할 수 있고, 정식 버전은 고급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기본형에서 1개 회기만 제공된다고 되어 있는데, 매년마다 갱신할 수 있습니다. 무한정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어요.

 

 

 

 

▲ 회계관리 메뉴 클릭

보시는 바와 간이 회계를 관리하거나 세무 및 경리부의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거래처, 품목, 계정은 관리를 위한 것이고, 입금출금, 매입매출, 품목거래, 대체전표는 경리할 때 쓰이겠죠? 세금계산서와 거래명세표 등은 회계에 꼭 필요한 것들입니다.

 

▲ 부가세 관리하기

큐머니 메뉴에서 '부가세관리'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매뉴가 나타나는데요. 세금신고는 회계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부가세와 계산서를 정리해보세요. 담당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 기능이 매우 많습니다.

메뉴에서 '업무 프로세스'를 누르면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전체적으로 보실 수 있는데요. 회계관리와 부가세관리 부분은 위와 같답니다. 은행이나 카드 내역을 엑셀로 불러오는 기능도 있어요.

 

 

지금까지 회사 업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보시는 바와 다양한 업무에 대한 것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류나 구매 및 발주에 대한 부분인데요. 잘 사용하셔서 사업 번창하시길 바랍니다.